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건설 현장 화재 예방 안전 수칙 홍보

기사입력 2025.03.24 0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창원소방본부는 봄철 화재 예방 대책의 하나로 건설 현장 화재 예방 안전 수칙을 집중하여 홍보한다고 밝혔다.

     

    공사장에서는 용접·용단 작업, 전기설비 사용, 가연성 자재 보관 등으로 인해 화재 위험이 큰 만큼 철저한 예방조치가 필요하다.

    250324-2건설현장 화재 예방 안전수칙 홍보.jpg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로 작업 전 화재 위험 작업 승인 절차 준수 소화기·비상경보 장치 등 임시 소방시설 적절히 배치 작업 중 흡연 절대 금지 전기 배선 과부하 방지 및 누전차단기 설치 용접·용단 작업과 도장·우레탄 폼 작업의 동시 진행 금지 가연성 폐기물과 자재는 작업 후 즉시 정리 등이 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중요하다. 화재 발견 즉시 불이야라고 외쳐 주변에 알리고, 119에 신고한 후 소화기 등을 활용해 초기 진화를 시도해야 한다. 대피 시에는 연기를 피해 낮은 자세로 이동하고, 비상구와 피난통로는 상시 개방해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유지해야 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공사장 화재는 작은 부주의로도 대형화재가 될 수 있다라며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임시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야간 및 휴일에도 화재 취약 지역을 순찰하며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