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2 (목)
성산소방서(서장 장창문)가 11일 설 연휴를 앞두고 관내 중점 관리대상물 중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중점 관리대상물 중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조사(사진/성산소방서)
이번 화재 안전 조사는 관계인 중심의 능동적이고 합리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설 명절에 대비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재고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 내용은 ▲소방 계획서 및 소방 훈련·교육 결과기록부 확인▲소방시설 유지·관리및정상 작동 여부 확인 ▲방화구획 및 피난시설 유지·관리 실태 확인 ▲전기·가스·무허가위험물 확인 등이다.
김상권 안전예방과장은 “의료시설은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곳으로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실수 있도록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난달 창원시 진해구 자은동에 문을 연 지역공동체 공간 ‘냠냠스토리(더본사회적협동조합 운영)’가 설 명절을 맞아 2026년 2월 11일 오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0일 부남면 대전리 생활체육공원에서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부남 전천후 게이트볼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경희 청송...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월 10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의디지털 소외를 해소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존심애물 스마트경로당 개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