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9 (금)
경상북도의회 Post-APEC 전략실현 연구회(대표의원 정경민)는 7일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Post-APEC 전략실현 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정경민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 경상북도 APEC 준비지원단, 문화체육관광국, 경주시 포스트 에이펙본부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의 첫번째 발표를 맡은 모노플레인 정관호 대표는 Post-APEC 이라는 주제로 메가 이벤트에 대한 기대치로 발생하는 장단점, 2025 APEC의 효과, MICE산업의 방향성, 경북의 Post-APEC 과제 등에 대해발표하며 향후 경상북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제시했다.
이어서 두번째 발표를 맡은 경북대학교 이경용 교수는 ‘Post-APEC, 지속가능한 지자체 디자인을 위한 경북의 의식과 과제’를 주제로 5E(Exploration, Enjoyment, Empty Zone, Exchange, Economy)를 설명하며 도내 22개 시군의 지속가능한 브랜딩과 아이텐티티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유토론 시간에는 Post-APEC에 대한 정부차원의 관심, 지역 연계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도내 시군의 동반 성장 아이디어, 도내 4개의 컨벤션 활용 방안, APEC 스토리텔링을 통한 상품 개발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이 나오며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세미나를 주관한 정경민 대표의원은 “이번 세미나는 Post-APEC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단계별 전략 방향을 모색하고, APEC이 남긴 유산을 지속가능하게 설계하는데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하며, “이번 세미나를 출발점으로 연구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기반을 적극 확대하고 Post-APEC 전략실현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Post-APEC 전략실현 연구회’는 정경민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대일, 김대진, 김일수, 김진엽, 박규탁, 연규식, 이선희, 이춘우, 최병근, 최병준 의원과 외부전문가 정관호 대표 등 12명으로 구성되어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영양군과 영양군 애향청년회(회장 성문기)는 2026년 1월 7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6년 영양군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
상주서문교회(담임목사 배혜광)은 6일 오전 상주시청 시민의 방을 방문하여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을 기탁하였다. 상주서문교회는 1954년 9월 15일 ...
청송군은 새해를 맞아 지역 단체들이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에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며 훈훈한 미담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청송로타리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