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일 교류 발전과 민간단체 한인사회 소통 및 협력에 앞장선 가나가와 한인회 박민희 회장의 25년도 활동사항

기사입력 2025.12.28 2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한•일 교류 발전과 민간단체 한인사회 소통 및 협력에 앞장선 

    가나가와 한인회 박민희 회장의 왕성한 활동사항 ---

     

    가나가와한인회는 2024년 9월1일 제7대 가나가와 한인회 회장으로 박민희 회장 취임식을 개최 하였다.

     

    박 회장은 가나가와현 지역사회와의 교류는 물론, 타 지역 한인회 및 민단과의 연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가나가와 한인회의 역할과 한인 사회 내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조직의 안정적 운영과 신뢰를 바탕으로, 가나가와 한인회의 활발한 활동 및 신규가입 회원 수는 약 100명 이상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부터 현재까지 한 해 동안 가나가와 한인회는 회원 화합과 복지 증진을 위한 내부 행사와 대외 교류 및 협력 활동을 병행하며 바쁜 한 해를 보냈다고 한다.

     

    가나가와 한인회 내부적으로는
    ▲구정 설 명절 행사 ▲어버이날 행사 ▲회원 볼링대회 개최 ▲한인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등 회원 간 교류 증진과 건강·복지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다.

     

    가나가와 한인회 대외적으로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 기념 전통문화 행사(9월 2일) 시즈오카 한인회 행사 참가를 비롯하여,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 기념 행사(9월 22일) 참가를 하였으며, ▲ 대한민국 해양경찰청 주최 경비함정 공개 행사 참석, ▲ 가나가와 한국교육원 주관 한국어 말하기 대회 후원 및 참가 등 한일 교류 확대와 차세대 한인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였다고도 말하였다.

     

    또한, 오키나와 한인회 발족식을 포함해 일본 각 지역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한인회 행사에도 적극 참석하며,지역과 세대를 넘어 한인 사회 간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새로운 소통과 함께 한인사회에서의 존중과 배려 이해와 사랑의 대화는 물론 협력 단체로서 활동하는 가나가와 박민희 회장의 활동에 큰 박수를 보낸다.

     

    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민희 회장은 새로운 정부 출범으로 시작한 대통령직속 헌법기관 25년 11월1일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2기 자문위원으로 25년 12월16일 요코하마총영사관 남상규 부총영사로부터 가나가와현 시즈오카현 야마나시현 관할지역 재외공관에서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하여 위촉장을 받게 되었다.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재외동포 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한반도 평화 및 통일 정책에 대한 자문워원 역할을 맡아 활동하게 되었다.

     

    박회장은 일본 요코하마시 나까구 후쿠도미죠 니시도리에서 한국요리 야키니쿠 와규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뉴-커머로서 한인사회를 이끌어가는 박회장은 한국 정서에 맞는 기본 밑반찬 5종류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 일 교류 발전에 앞장서고 따뜻한 정을 나누어주고 많은 고객들이 찾아와 한국 본고장의 맛과 일본 최고의 와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만남의 장소로 기회를 제공 하는 점 또한 새로운 한• 일 민간 교류 활동으로서 소통 할 수 있는 한인사회에 밝은 빛으로 활동하는 박민희 회장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검경합동신문, 무단전재금지, 재배포시 검경합동신문 표시를 할 것.검경합동신문일본지사 및 지사장 해외총괄본부장 황혜자기자]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