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3 (월)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귀농·귀촌 활성화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2025년12월 10일(수) 17시, 영양군민회관에서 ‘귀농인 통합 사랑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군수, 군의장, 도·군의원 및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영양군귀농협회 회원, 예비 귀농자 약 1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한 해동안의 귀농 활동을 돌아보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귀농·귀촌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한 대상자에게 감사패를전달하여 노고를 격려하였다. 아울러 귀농인 간 교류 촉진과정보 공유를 통해 농촌 정착 과정에서의 실질적 어려움 해소 및 지역 공동체 형성에 큰 이바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봉석 영양군 귀농협회장은 “귀농 선배와 신규 그리고 예비 귀농인이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지혜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광인 부군수는 “귀농인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이번 행사가 영양군 농촌의 활력 증진과 단합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귀농인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지역의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착 지원 정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