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성군관광활성화방안연구회(대표의원 박화자)’26일 의성군의회 2층 회의실에서 ‘의성군 축제·관광 인지도 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의 마무리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화자 의원(대표의원), 최훈식 의장, 김현찬 의원, 김광호 의원, 오호열 의원, 우칠윤 의원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이 참석해 연구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 활성화의 구체적인 방안으로 ‘술래길 프로젝트’를 중심에 두고 지역 정체성 확장을 제시했다.
아울러,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테마 관광 아이템 개발과 스토리텔링 콘텐츠의 확산, 그리고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상생 모델 구축 등 다양한 전략을 병행함으로써 장기적인 관광 인프라로 정착될 수 있는 방안도 제시됐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박화자 의원은 “오늘 보고회를 계기로 우리 지역의 술래길 조성 사업과 더불어, 관광지 간 연계성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해보겠으며, 의성군 실정에 맞는 관광지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연구가 잘 마무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 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관광지 발전에 큰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