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목)
경주시가 79일 앞으로 다가온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위해 주요 사업별 추진 상황 점검에 나섰다.
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추진상황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회의는 경주시APEC추진단장인 송호준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실·국·본부장과 사업별 부서장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정상회의장과 미디어센터 등 핵심시설 조성 현황을 살폈다.
보문단지와 시가지 경관 개선, 교통·도로·녹지·하천 등 인프라 조성, APEC 계기 문화예술 행사, 글로벌 손님맞이 준비 등 81개 주요 사업이 점검 대상이었다.
최근 국무총리를 비롯해 정부 부처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시설 인프라 같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숙박·수송·의료·자원봉사·문화관광 등 손님맞이 서비스 전반에 대한 향상 방안도 논의됐다.
송 부시장은 “시민과 방문객이 APEC 준비 상황을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와 완성도를 함께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기간 빈틈없이 세심하게 살피고, 작은 문제도 넘기지 말고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 부서가 한 팀이 돼 각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보완돼야 한다”며 “실질적인 개선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계기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9월 중 시설 인프라를 조기 완공하고, 정부대표단·경제인·미디어 등 참가단과 직접 맞닿는 분야에서는 ‘APEC 서비스 향상 TF’를 중심으로 손님맞이 종합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
상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규)은 2025년 12월 9일, 상주시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이용 어르신과 자원봉사자,후원자 등 3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감사와 동행, 함께한...
청송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회장 한광수)는 11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광수 회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에 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