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12일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촛불 화재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촛불은 다양한 공간에서 장식 용도 등으로 쉽게 사용되고 있고 화재에 노출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사용 시 예방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촛불 화재 예방 수칙으로는 ▲자기 전·외출 전 반드시 촛불 끄기 ▲초는 받침대에 고정하고, 받침대는 안전한 크기의 불연 재질 사용하기 ▲반려동물 또는 바람에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기 ▲주변 가연물 제거하기 등이 있다.
촛불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물을 뿌리면 초의 파라핀 성분에 의해 화재가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를 사용하거나 담요를 덮어 산소를 차단해 소화해야 한다.
성산소방서 관계자는 “촛불 사용 시 화재 예방을 위해 예방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