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K조선 합동소방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11일 진해구 죽곡동 소재 ‘K조선’에서 대형화재 발생 시현장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민관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합동소방훈련에는 펌프차, 굴절차 등 소방차량 6대, 소방공무원20명, 자위소방대 및 직원 100여명이 동원됐다.
조선소 내 위험물을 취급하는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 하에 먼저 자위소방대의 화재초기 진화 등 각 반별 임무수행을 위한 자체훈련을 실시하고, 소방본부와 합동으로화재를 진화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조선소에서 사고 발생률이 높은 밀폐 공간 구조 훈련도 진행했다. 밀폐 공간 내 요구조자를신속하게 구출하여 구급대에 인계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김용진 본부장은 “이번 합동소방훈련으로 재난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 능력을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소방본부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