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2일까지 관내 유·초·특수학교 통학버스에 대한 현장 안전 점검 및 특별방역을 시행한다.
이번 안전 점검은 유치원 3곳(6대), 초등학교 14곳(23대), 특수학교 1곳(4대)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실제 현장을 방문해 통학버스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미진한 사항은 즉시 개선토록 조치하고 있다.
통학버스 안전 점검 중점 확인 사항은 ▲코로나19 대비 위생관리 점검 ▲운행 종료 후 어린이 하차 확인 여부 ▲각종 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운영자, 운전자, 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통학노선 ▲안전띠 착용 여부 등이다. 또한 코로나19 대비 차량 내 방역물품 구비현황을 확인하고 특별방역도 실시한다.
강신영 교육장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안전사고는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통학버스 안전관리 및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선제적 방역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안전한 교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통학버스 안전 점검과 모니터링을 시행함으로써,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