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택 홍원초, ‘꿈누리관’ 개관식 개최

기사입력 2021.10.18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 홍원초, ‘꿈누리관’ 개관식 개최

     

    꿈과 끼를 키우며 성장하는 단(團)팥(pat)빵! 홍원초등학교(교장 나종철)는 오랜 염원 사업이었던 꿈누리관(다목적체육관)의 준공 축하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개관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고려해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학생자치회장, 도의원, 동문회장 등 지역주민이 참석하여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건립 총예산은 26억여 원이 투입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78%, 경기도청과 평택시청이 22%의 예산을 지원하였다. 이로써 홍원초등학교는 꿈누리관을 통해 미세먼지 및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실내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체육, 여가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다.

    홍원초등학교 체육관의 이름인 ‘꿈누리관’은 교육공동체(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및 동문)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정해진 이름이며, 특별히 공모전을 통하여 홍원 가족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와 홍원 교육공동체의 특별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과정이 되기도 하였다.

    아울러, 이날 개관식에 참여한 홍원초등학교 이재호 꿈별장(학생자치회장 6학년)은 “체육관에서 안전하게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쁘고 전교생이 함께 누리는 행복한 소통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나종철 교장은 “꿈누리관이라는 공간이 우리 홍원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위한 공간을 넘어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의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