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제1대 평생학습매니저 발대식 가져

기사입력 2021.10.18 0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생학습매니저 발대식 기념사진

     

    아산시는 지난 15일 ‘제1대 아산시 평생학습매니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평생학습매니저 10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시의 평생학습을 책임지는 학습 등대로서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앞서 지난 7월부터 7주간 진행한 평생학습매니저 교육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평생학습매니저를 양성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 상담과 동아리 연계, 주민만족도 조사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평생학습매니저가 주민과 소통해 긍정적인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문화 확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이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되고 ‘장애인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2021년 충남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억2600만원을 확보했다.

    현재 도고·신창면에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사업을 2025년까지 시범 운영할 계획이며, 양성된 평생학습매니저의 활동 기반 마련, 읍면동별 평생학습센터 구축 등을 통해 시민들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 및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