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도시공사, 우수기 대비 중점관리시설 현장 집중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6.06.19 16: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1(구미도시공사 우수기 대비 집중점검) (1).jpg

    구미도시공사는 다가오는 장마철 및 여름철 우수기를 대비하여 재난·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616()18() 양일간 관내 주요중점관리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구미도시공사 사장이 직접 현장을 순회하며,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를 막는 핵심 하수처리 시설과 시민 다수가 이용하는 체육·휴양시설의 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점검 1일 차인 16()에는 구미하수처리팀 및 4단지하수처리팀 소관의 배수펌프장과 완충저류시설을 방문하여 펌프 정상 가동 여부, 비상전원 설비 상태, 우수기 비상 대응 매뉴얼 등을 면밀히 살폈다.

     

    점검 2일 차인 18()에는 박정희체육관 및 복합스포츠센터를 시작으로구미시낙동강캠핑장까지 시민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강풍 및 집중호우에 대비한야외 시설물 결속 상태, 배수로 정비 현황, 건축물 누수 취약 구간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 빈도가 잦아지고 있어, 재난에 대비하는 선제적 예방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중요하다라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한 치의 빈틈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사진2(구미도시공사 우수기 대비 집중점검).jpg (1).jpg

    한편, 구미도시공사는 이번 현장 점검에서 발견된 미비점은 우수기 도래 이전에 즉각 보완 및 조치할 예정이며, 장마철 기간 동안 비상근무 체계를가동하여 지속적인 현장 예찰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