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 문화유산 활용사업공모 총 1억 원 지원

기사입력 2026.02.22 09: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가 0226년 경기도 문화유산 활용사업 보조사업자를 2026년 3월 3일부터 9일까지 공모한다 분야는 개인 부문(경기도 무형유산 활성화 분야)과 단체 부문(경기도 내 국가유산·세계유산 활용 분야)으로 나뉜다. 경기도 지정등록 문화유산과 무형유산세계유산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민간의 전문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체험교육공연 등으로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면 된다.


    문화유산.jpg

    신청 대상은 경기도 무형유산 보유자전승교육사이수자(개인)와 도 지정 무형유산 보유단체 또는 국가유산·세계유산 활용 역량을 갖춘 비영리 법인단체다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개인과 단체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접수는 온라인 보탬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이후 서류 및 위원회 심사를 거쳐 4월 말~5월 초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뉴스-공고입법예고-고시공고또는 보탬e의 공모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문화마을1.jpg


    경기도 123456.jpg

    2026년 문화유산 활용사업은 총 1억 원 규모(도비 100%)로 추진되며공모를 통해 13건 내외의 사업을 선정한다개인은 최대 600만 원단체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박성환 경기도 문화유산과장은 문화유산은 지역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은 중요한 자산이라며 문화유산과 결합된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도민의 일상에서 문화유산을 향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문화마을 활용 사업에 많은 발전이 되길 기대해 본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