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드림스타트 영양만점 요리체험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6.02.19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의성군제공 드림스타트 영양만점요리체험.jp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균형 힌 영양 섭취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드림스타트 영양만점 요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한 체험 중심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아동이 직접 요리를 만들며 건강한 식생활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

     

    요리체험교실은 총 2회기, 4일간 운영되며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누어 권역별 12명씩 총 24명의 아동이 참여한다. 1회기(212~13)는 김밥과 도시락 만들기, 2회기(226~27)에는 에그샌드위치와 그라탕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영양소 기초 교육 식재료 이해 건강 요리 만들기 실습 위생·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아동 눈높이에 맞춘 실습 위주의 활동으로 운영된다. 특히 조리도구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실습 중에는 관리자가 상시 배치된다.

     

    또한,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해 교육의 전문성과 효과를 높일 예정이며, 참여하지 못한 아동에 대해서는 사례관리사를 통한 개별 영양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요리체험교실이 아동들에게 음식의 소중함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돕는 다양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