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소방공무원의 심리 회복과 직무 스트레스 완화를 지원하기 위해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사업 설명회를 11일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소방공무원의 심리 회복과 직무 스트레스 완화를 지원하기 위해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사업 설명회 개최(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설명회는 재난·현장 출동 중 고위험 업무를 수행하는 소방공무원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보다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인 ‘찾아가는 상담실’ 사업의 운영 방향과 참여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을 비롯하여 전문 상담 인력과 전공노 창원 소방 지부장, 각 소방관서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2026년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일정 안내와 사업단 소개, 2025년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실적 및 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이상기 소방본부장은 “소방공무원이 겪는 직무 스트레스와 심리 부담을 조직이 함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찾아가는 상담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가까운 곳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방본부는 집단상담, 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개선을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