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상주 이차전지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개발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6.02.09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 [상주시 투자경제과]이차전지클러스터 착수보고회.JPG

    상주시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상주 이차전지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개발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회는 관련 부서 공무원과 용역사 등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 추진 방향 보고를 시작으로 향후 추진일정 설명,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총 2년간 수행되며, 토지이용계획 조정 및 유치업종 검토 단지 및 토공설계 경관현황 조사분석 장래교통수요 예측 에너지 수요 및 공급계획 농업진흥지역 해제 산지전용 협의 소하천 정비계획 변경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차전지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상주의 산업 구조를 혁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미래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계획을 수립해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차전지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공성면 용안리 및 무곡리 일원에 총사업비 5,091억원을 투입해 약 58만평 규모의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상주시는 2030년 준공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