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양군, 「희망2026나눔캠페인」 역대 최대 3억 5천만원 모금

기사입력 2026.02.09 18: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 사진(희망2026나눔캠페인,군민이만든나눔의결실).jpg

    영양군은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영양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5121부터 2026131까지 진행한희망2026나눔캠페인을 통해 총 35천만원을 모금하며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금액은 영양군이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역대 최대 실적으로 전년도 모금액 25천만원 대비 140%에 달하는 성과. 이는군민이 함께 만들어낸 나눔의 힘이자,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기부 문화가 다시 한번 빛을 발한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올해는 경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특별모금이 함께 진행되며 일반 모금이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으나, 기업과 단체, 군민들의 자발적이고 꾸준한 참여가 이어지며 오히려 역대 최고 모금액을 달성하는 뜻깊은 결과를 거두었다.

     

    영양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꺼이 마음을 모아주신 덕분에 큰 힘이 되었다라며, “보내주신 나눔이 지역 곳곳에 소중한 희망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모금된 성금과 성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과 위기가구를 위한 긴급 생계지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종료되었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는 연중 상시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영양군청 주민복지과 또는 관내 6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