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제로타리 3750지구가 지난 10월 19일, 수원 행궁광장에서 소아마비 종식과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대규모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인 로타리의 숙원 사업인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알리고, 혈액 수급 안정화와 장기기증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3750지구 회원들은 행궁광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헌혈 동참을 호소하고 장기기증 희망 등록 서약을 독려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실천하는 푸드트럭 플랫폼 '무빗(MOVEAT)'이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무빗의 차무강 대표는 행사장 내 푸드트럭 운영을 총괄하며, 발생한 매출의 일정 부분을 소아마비 종식 기금으로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혀 나눔의 가치를 더했다.
차무강 무빗(MOVEAT) 대표는 "지역사회를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푸드트럭 파트너들과 함께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단순한 먹거리 제공을 넘어, 소외된 이웃을 돕고 생명을 살리는 로타리의 인도주의적 행보에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 역시 "시민들과 함께 소아마비 종식의 중요성을 나누고, 고귀한 생명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특히 기부에 앞장서 준 무빗 차무강 대표와 운영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국제로타리 3750지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민간 플랫폼과 협력하여 질병 퇴치 및 생명 존중 문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