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합동 안전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6.02.02 1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주군사진(성주군  2026 설 명절 대비 취약시설(전통시장) 안전점검)-2.jpg

     

    성주군은 병오년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군민들의 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성주 전통시장에 대해 지난 30일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성주군‧유관기관‧민간전문가 합동으로 안전점검반을 구성하여 소방‧전기‧가스 등 주요분야에 대해 내실있고 꼼꼼하게 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위기관리매뉴얼‧비상연락망 관리상태, 시설물 주요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 작동여부, 비상시 피난 안내도‧유도등 설치 여부, 소방시설 관리상태, 승강기의 비상 운전 작동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성주군사진(성주군  2026 설 명절 대비 취약시설(전통시장) 안전점검)-1.jpg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시정조치가 어려운 건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을 반영하여 보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전통시장을 빈틈없이 점검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시장 상인들도 안전점검에 동참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