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대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6.01.28 1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정기회의 개최-대항면(사진1).jpg

    지난 126(), 대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6년 정기 회의를 개최해, 지난해 추진한 맞춤형 주거개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후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한 맞춤형 주거개선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며, 대상자 발굴 과정과 사업 추진 시 나타난 개선점 등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눴다. 또한 2026년에는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주거 지원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실질적인 주거복지 향상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복수 위원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것이 주거개선 사업의 핵심이라며, “대상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과 위생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정기회의 개최-대항면(사진2).jpg

    허범선 대항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역 주민의 복지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