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5.12.29 14: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2의성군제공 농산물 직거래 대상.jpeg

    의성군(군수 김주수)2025년 시군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111일부터 20251031일까지의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과 직거래 활성화 성과, ·군별 특수시책 추진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진행됐. 정량지표 90, 정성지표 10점으로 구성된 평가에서 의성군은 전 항목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평가 결과 의성군의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총 판매금액은 약 100원 규모로, 실질적인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실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온라인 판매 비중이 두드러졌으며, TV홈쇼핑, 온라인 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비대면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안정적인 판매 구조를 구축한 점이 성과로 인정됐다.

     

    직거래 분야에서도 성과가 뚜렷했다. 의성군은 연간 85회의 직거래 장터에 참가·운영해 약 10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농가의 지속적인 판로 확보에 기여했다. 특히 누적 기준으400여 농가가 직거래 행사에 참여해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의성군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매에 힘을 보탠 것으로 나타났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역 농업인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