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특례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10일 진해 JK컨벤션에서 리더십 강화 교육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10일 진해 JK컨벤션에서 리더십 강화 교육 및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사진/창원소방본부)
이날 행사는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을 비롯하여 각 소방관서장, 창원특례시 남·여 연합회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리더십 강화교육을 시작으로 정기총회, 소방활동 유공자 표창, 소통 간담회순으로진행됐다.
1부 리더십 강화 교육에서는 재난 현장 대응 시 의용소방대원의 역할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의용소방대 간부 및 대원들의 현장 대응 역량과 조직 리더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2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주요활동 실적과 결산보고, 2026년 사업 계획 등 대원의 처우 개선 및 활동 여건 개선 방안 등이 논의됐다.
또한 화재예방 캠페인, 재난·재해 현장지원, 각종 봉사활동에 헌신한 유공 의용소방대원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소방과의 안전 파트너로서 의용소방대가 보여준 헌신과 희생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창원 구현을 위해 의용소방대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창원특례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10일 진해 JK컨벤션에서 리더십 강화 교육 및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사진/창원소방본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