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 봉화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25.12.09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봉화문화원(원장: 김희문)은 2025년도 문화학교 수료식을 6일 오후 2시부터 봉화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봉화문화원의 문화학교는 매년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는 봉화군의 대표적 문화 취미 교실로 6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한문, 민요, 풍물 등 전통강좌와 플룻, 기타, 색소폰 등 현대적 강좌가 어우러져 진행되어 왔다.

     

    올해에도 2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서예, 한문, 스포츠댄스 등 21개 강좌를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은 작품전시와 함께 발표회 및 시상식을 겸해서 진행됐다. 

     

    그림교실과 서예교실 수강생들의 작품과 한문교실의 고전 한시를 전시하고 발표회는 드럼교실과 오카리나교실 등 총 14개 교실 20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진행했다. 

     

    특히 발표회에 앞서 강좌별 1명씩 타 수강생에 모범이 되는 우수수강생 총 21명에게 강사들의 추천을 받아 표창장을 수여해 문화예술 소양 함양을 위한 노력이 빛날 수 있도록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김희문 봉화문화원장은 “한 해 동안 꾸준한 열정으로 강좌에 참여해 주신 모든 수강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다양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늘의 수료식이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