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감문면, ‘산불 발생 ZERO’ 총력 다짐

기사입력 2025.12.01 12: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감문면,‘산불발생 ZERO’총력 다짐-감문면(사진1).jpg

    김천시 감문면은 지난 1128일 감문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방지 교육 및 결의대회을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산불조심기간(2025. 11. 1.~2026. 5. 15.)을 맞아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 예방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결의대회에는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산불감시원 및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산불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산불 발생 시 주민 행동 요령, 벌칙 및 과태료 규정, 산불 발생원인 차단 홍보를 위한 산불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됐으며, 이 밖에도 산림연접지역 농업 부산물 소각 행위 근절, 산불 초기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마을별 진화 인력 비상연락망 정비, 산불 예방에 대한 주민 관심도 제고를 위한 수시 홍보 방송 등 산불 발생 가능성을 미리 차단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이재수 감문면장은 가을·겨울철은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강해 산불이 대형으로 번질 수 있다.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민관이 합심해 산불 예방에 힘쓰자라며 면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변금수 의용소방대장은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초기 대응할 수 있는 대원들이 출동 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평소에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 전했다.

    감문면,‘산불발생 ZERO’총력 다짐-감문면(사진2).jpg

    한편, 결의 다짐 대회 후 참여자들은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산불의 위험성을 알렸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산불 예방 협조 사항을 전달하고 산불 예방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