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5.10.27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경북교육청,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개최(10월 25일~26일 포항·경주에서 경북 과학중점학교 학생 등 110여 명 참가)_02.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5()부터 26()까지 포항과 경주 일원에서 과학중점학교 이공계 학생들의 탐구역량 강화를 위해 ‘2025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Miracel@Science 학생연합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도내 과학중점학교 이공계 학생들의 탐구역량을 강화하고, 과학문화 확산과 국제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내 과학중점학교 12(구미고계림고김천여고포항고포항이동고문경여고청도고함창고구미여고상주고영천고안동고)에서 선발된 과제연구 우수팀 24팀의 학생 83명과 지도교사업무 담당자 등 110여 명이 참가해 진행됐다.

     

    첫날(25)POSTECH 인공지능연구원에서 개회식이 열렸으며, 이공계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저녁에는 포항서밋컨벤션으로 이동해 ‘STEAM 메이킹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코딩을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과제를 직접 수행하며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26)에는 계림고등학교에서 학생 연구 과제 발표회가 열렸다. 학생들은    생명과학    화학환경    물리학지구과학정보의 3개 분야로 나뉘어 그동안 준비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후 인근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에서 열린 ‘K-EDU EXPO’ 현장을 참관하며 미래교육의 방향을 체험하는 것으로 12일간의 캠프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올해는 일본 오사카부의 SSH(Super Science High School)인 토요나카고등학교와 오테마에고등학교에서 2개 팀이 특별 참가해, 경북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명실상부 국제 학술 교류의 장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2.경북교육청,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개최(10월 25일~26일 포항·경주에서 경북 과학중점학교 학생 등 110여 명 참가)_01.jpg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경북의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역량을 높일 뿐 아니라, 일본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제적 시야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중점학교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