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봉화군, ‘2025년 목재문화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5.10.16 13: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목재문화행사.jpg

                               목재놀이기구 체험 나무놀이터 (사진:김희열기자)

     

    봉화군은 16일 봉화송이축제장에서‘2025년 봉화 목재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목재문화행사는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목공 체험, 목재 치유 체험, 목재 놀이기구 체험, 목재 전시 홍보관 운영, 목제 포토존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목재 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목공 체험으로는 우드카빙 버터나이프 만들기, 나무 냄비받침 만들기, 나무 트레이 만들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며 목재 치유 체험으로는‘나무와 함께하는 마음치유 명상’을 진행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치유 동작을 배울 수 있다.

     

    봉화군, 2025년 목재문화행사 개최2.jpg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목재 놀이기구 체험장도 운영되어 목재로 제작된 40여 종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생활목공작품 전시, 목재 패시브하우스 홍보, 봉화 목재친화도시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 곳곳에는 목제 포토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이 목재의 따뜻한 감성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번 목재문화행사는 봉화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목재문화 체험을 통해 지역 내 생활 속 목재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나무는 우리 삶 가까이에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자원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생활 속 목재 이용에 동참하여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