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사진/경남소방본부)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 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 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사진/경남소방본부)
특히 올해 경상남도가 중점 추진하는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3無 업고(UP GO) 3行’ 운동 참여를 통해 경남 소방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워크숍에 참석한 한 직원은 동료들과 청렴 문화를 실천하는 방법을 직접 공유하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3無 업고(UP GO) 3行’이란, 전년도 경상남도 신규 시책인 직무 관련자와 식사 접대·선물·갑질을 근절하자는 3無 운동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하며, 올해부터는 공정한 업무, 공익을 우선하는 자세, 공존을 위해 배려하는 3行 운동을 추가한 경남에만 존재하는 반부패·청렴 실천 운동이다.
이동원 소방본부장은 “청렴은 소방공무원의 기본이자 도민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청렴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소방 조직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앞으로도 도민과 직원 간의 소통을 통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