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전국 어린이 태권왕 대회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25.08.01 13: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시, 전국 어린이 태권왕 대회 성황리 개최-스포츠산업과(사진1).jpg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지난 7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김천실내체육관에서 2025 전국 어린이 태권왕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이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 500개 팀 선수 2,500, 학부모 4,000, 임원 및 지도자 1,700명 등 연인원 8,200명이 참여하며 대규모의 어린이 태권도 축제로 치러졌다.

     

    이번 대회는 품새대회와 겨루기대회 두 종목에서 개인전, 복식전, 단체전으로 진행됐으며, 대회 기간에 참가자 대부분이 가족 단위로 방문해 관내 숙박시설과 음식점, 카페,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김천시는 이번 대회로 인한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12억 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실제로 호텔과 모텔 등 주요 숙박업소는 대회 기간 내내 예약이 꽉 찼고, 인근 식당가 또한 손님으로 가득 찼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에도 외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농특산물 판매 관련 문의가 빗발치며 지역 생산품의 홍보와 판매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전국 각지에서 온 태권도 꿈나무들과 가족들이 김천을 찾아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은 것이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유소년 스포츠 대회를 적극 유치해 김천을 스포츠 도시이자 경제가 살아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