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금융고, 펫뷰티케어과 제113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 및 제93회 KKF 전국 핸들링 콘테스트 입상

기사입력 2025.07.28 19: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50728_135405339.jpg

     

     

    인천금융고등학교 펫뷰티케어과 3학년 박○비학생 외 5명이 2025년 7월 24~25일 수원 메쎄에서 열린 제113회 KKF 전국 애견 미용 콘테스트, 제93회 KKF 전국 핸들링 콘테스트에서 장려상, 기대주상 등을 수상하며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한국애견연맹(KKF) 핸들링·미용 콘테스트는 반려동물 분야의 실무 역량을 평가하는 대회로, 훈련과 미용 기술을 실전에서 검증할 기회이다. 핸들링 부문에서는 견종의 특징을 살려 이동 자세, 교감, 리드 조절 능력을 평가하며, 미용 부문은 클리핑, 스타일링, 마무리 완성도를 심사한다. 

     

    두 콘테스트 모두 참가자의 기술력뿐 아니라 책임감, 집중력, 쇼능력을 기를 수 있어 반려동물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된다.


    인천금융고등학교 펫뷰티케어과는 학과 개편 4년 동안 국내 반려동물 미용, 핸들링 대회에서 꾸준하게 수상하며 학교의 이름을 알리고 반려동물 실무 분야에서 실력을 입증했다. 

                                                   KakaoTalk_20250728_135405339_01.jpg    

    인천금융고등학교 펫뷰티케어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실무 중심의 전공 선택 및 실습 교육이 꾸준한 성과를 내는 데 이바지했으며 이번 수상으로 펫뷰티케어과 학생들에게 큰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과의 교육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금융고등학교 전용화 교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참된 인성과 전문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생각을 만들고(Make) 생각을 듣고(Listening) 생각을 표현하라(Expressing)”는 제목 아래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과 꿈을 나누고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 있다.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표현하는 학생과 교사가 되도록 펫뷰티케어과는 학생과 함께 또 MOU를 맺은 수많은 기업과 함께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직업계 고등학교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