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사회초년 청년 대상 ‘슬기로운 청년생활’ 운영

기사입력 2025.07.22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50722 청년의 자립과 성장 돕는다! 포항시 ‘슬기로운 청년생활’ 운영2.JPG

     

    포항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을 지원하고자 오는 8월 한 달간 청년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 ‘슬기로운 청년생활’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 초년생 청년들이 보다 자신감을 갖고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주제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강의는 직장 내 괴롭힘 대응 전략,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무관리,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법, 나를 빛나게 해주는 스피치 등 총 4개의 특강으로 구성된다.


    각 특강은 현직 전문가가 참여해 실습, 자기 진단, 참여 중심의 활동을 통해 청년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실제로 마주하는 현실적인 고민을 주제로 구성된 만큼, 실질적인 생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자립 기반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청년생활’은 포항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항청춘센터 및 청년창업플랫폼 홈페이지(www.pohang.go.kr/youthph)를 통해 7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편 포항청춘센터는 지난 2022년 10월 현재의 꿈트리센터로 이전해 청년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년정책 안내, 네트워킹, 취‧창업 지원, 문화‧소통 공간 등 청년 전 분야를 지원하는 거점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