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년도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안전교육’ 강의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5.07.16 13: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지난 15일 의령군 소재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7회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50716-1경상남도의용소방대 안전교육 강의 경연대회.jpg

    2025년도경상남도의용소방대안전교육강의경연대회개최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소방서에서 선발된 대표 의용소방대원이 참가해 생활안전과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소방 안전 전문 지식을 지역사회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강의로 능력을 겨뤘다.

    250716-1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 강의(심폐소생술분야 1위).jpg

    거제소방서의용소방대강의(심폐소생술분야1)

     

    강의 주제는 실생활에서 도민들과 가장 밀접한 안전 분야로 선정되었으며, 대원들은 그간 갈고닦은 실력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강의계획서 등 교안 심사(30)와 강의 발표(70)로 구성되었으며, 종합 점수를 기준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였다.

     

    심사 결과 생활 안전 분야 1위는 거창소방서 문혜량 대원, 2위는 사천소방서 박정미 대원, 3위는 의령소방서 정미현 대원이 차지하였고, 심폐소생술 분야 1위는 거제소방서 이병훈, 김수환 대원, 2위는 양산소방서 오화정, 이숙이 대원, 3위는 진주소방서 박숙년, 임혜련 대원이 차지하였으며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었다.

     

    1위를 차지한 거창소방서와 거제소방서는 올해 9월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동원 소방본부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은 본업을 병행하면서도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대회는 실질적인 안전교육 역량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