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통해 시민 속으로 한 걸음 더

기사입력 2025.07.13 23: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713 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통해 시민 속으로 한 걸음 더 (2).JPG

    안동시는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도,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기 위한 바퀴 달린 시장실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바퀴 달린 시장실은 시장이 직접 읍면동을 찾아 주요 기관 및 단체장과 함께 지역 현안을 청취하고, 시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 행정이다. 단순한 방문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이야기된 민생 애로사항과 정책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의 즉각 조치를 지시하거나 검토를 요청하는 등 신속 대응체계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주부터 시작된 바퀴 달린 시장실은 현재까지 총 9개 지역을 방문했으며, 각 지역에서는 주차난, 도로 및 농로 개선 등 생활밀착형 민원은 물론,   교통문제    관광문화 발전    교육환경 개선    청년 인구 유출 대책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대형산불 대응 방안 등 시민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이 활발히 논의됐다.

    0713 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통해 시민 속으로 한 걸음 더 (3).JPG

    한편, 안동시는 오는 7월 말까지 전 읍면동 순회 방문을 완료할 예정이며,현장에서 접수된 제안사항에 대한 사후 조치 결과도 시민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바퀴 달린 시장실을 통해 소통과 참여 기반의 시정을 구현하고, 시민 체감형 행정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