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동 건의

기사입력 2025.07.03 14: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동 건의-도로철도과(사진2).jpg

    김천시(시장 배낙호)73, 보은군 문화예술회관에서개최된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공동 건의 행사에 참석해, 충청북도, 청주시, 보은군과 함께 공동 건의문을 발표하며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국가 계획 반영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간 연계를 강화하고,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철도망 구축의 당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힘을 모아 정부에 건의하는 첫 공식 행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공동 건의는 지역 경계를 넘어선 협력의 상징으로, 향후 국토교통부와기획재정부 등 중앙 정부에 지속적으로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며 철도망 반영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김천시는 KTX 고속선, 경부선, 남부·중부내륙철도(수서~김천~거제)가 지나는대한민국 철도의 중심도시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하고 있는 상황으로, 청주공항과 연결되는 철도망이 구축된다면 물류·교통·관광·산업 전반에걸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은 단순한지역 연결을 넘어 남부내륙과 중부내륙을 하나로 잇는 전략적 교통망이라며,경상도와 충청도가 상생하는 진정한 국토 균형발전의 물꼬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