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제18회 예산삼베길쌈마을 전통문화체험 행사 성료

기사입력 2025.07.02 17: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4.제18회 예산삼베길쌈마을 전통문화체험 행사 모습(체험부스 운영 모습).jpg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광시면 신흥리 삼베길쌈문화관에서 열린 18회 예산삼베길쌈마을 전통문화체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험객과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점차 사라져가는 삼베길쌈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농촌문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서는 삼굿개방삼껍질 벗기기삼베패션쇼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전통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참가자들은 삼을 찌는 삼굿과 껍질을 벗기는 과정삼베 베틀을 이용한 길쌈 체험 등을 통해 우리 전통 섬유문화의 가치를 직접 체험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운영된 삼을 활용한 먹거리 및 공예 체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친환경 한방 방향제 만들기재활용품을 가져오면 친환경 물품으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전통문화와 지속 가능한 생활 실천을 접목한 뜻깊은 경험의 장이 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전통문화와 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친환경 실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더 풍성한 내용으로 꾸려졌다며 생활 속에서 전통문화의 가치를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