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가족센터, 1인 청년가구 대상 ‘온가족요리교실’운영

기사입력 2025.06.24 13: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50624보도자료(청송군가족센터, 1인 청년가구 대상 온가족요리교실 운영) (1).jpg

    청송군가족센터는 지난 65일부터 4주간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온가족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센터는 지난 5월에는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가정식 반찬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으며, 6월에는 관내 미혼 청년 12명이 매주 목요일 저녁 퇴근 후 참여해 살 빠지는 김밥, 짬뽕라면, 소고기 샐러드, 주먹밥, 샌드위치등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음식을 함께 만들고, 다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특히 이번 요리교실은 신청 당일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며 지역 청년들의 문화·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73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저녁, 중년 남성(40~65)을 대상으로 내 손으로 만드는 한 끼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4주간 콩나물 불고기, 목살갈비찜, 된장비빔밥 등 총 8가지 요리를 배우게 된다.

    결혼이민여성, 청년 1인 가구, 중년 남성 등 다양한 사회계층을 아우르는 가족센터의 요리교실은 단순한 요리교육을 넘어, 음식의 온기를 매개로 가족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민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최근 청년층의 편의점 식사 의존 경향을 개선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50624보도자료(청송군가족센터, 1인 청년가구 대상 온가족요리교실 운영) (2).jpg

    윤경희 청송군수는 가족센터의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사회계층의 문화적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