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오는 제38회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를앞두고, 6월 11일(수) 진해구 관내 식당에서 선수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38회 전국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출전 발대식 선서(사진/창원소방본부)
이날 행사에는 창원소방본부장과 대응예방과장, 의용소방대 담당자, 각 관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선수단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인 참가와 무사고완수를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38회 전국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출전 발대식 단체 사진(사진/창원소방본부)
발대식은 본부장의 격려 말씀을 시작으로, 선수단의 각오를 다지는 결의문 낭독, 단체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상기 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선수단 여러분이 보여주실 열정과 협동심은 우리 지역의용소방대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안전을최우선으로 해 대회를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심폐소생술 기술을 겨루는 전국 단위 대회로,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역량을 높이는 중요한 자리다.창원소방본부 선수단은 앞으로도 꾸준한 훈련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철저히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