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2025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

기사입력 2025.06.11 1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주-4-1 (참고사진-지난해)영주시, 2025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jpg

    영주시는 오는 6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25명품대구경북박람회(DG F·E·S·T·A)’에 참가해 지역의 관광자원과 특산물을 홍보한다.

     

    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지역 30여 개의 기관단체의 주요 사업 및 정책뿐만 아니라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대표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다.

     

    영주시는 소백산이 품은 선비의 도시를 주제로 10월에 개최되는 ‘2025 경북 영주 풍기인삼축제를 포함한 6대 축제를 홍보하고, 자연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소수서원’, 물 위에 떠 있는 섬 무섬마을’, 유교문화 전통사상 체험관인 선비문화테마파크를 소개한다.

     

    또한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추진 현황을 소개하며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홍보해 경제도시·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영주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영주 대표 특산물인 영주사과, 풍기인삼, 한과 등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현장 시식 기회를 제공하여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영주-4-2 (참고사진-지난해)영주시, 2025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jpg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영주시의 핵심 사업과 대표 농특산물, 문화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소백산이 품은 선비의 도시로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머무르며 쉬어갈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도시, 영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