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ㅇ의성군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제15차 정기회의 경주에서 개최

기사입력 2025.06.10 18: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1의성군제공 경북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1.jpeg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610() 오전 11, APEC 정상회의 개최지인 경주시에서 민선8기 제1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도내 시장·군수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숙박요금 상한제 도입 독도 방문 확대 지원 등 2건의 건의사항이 상정되어, 각 시·군의 현장 사례와 행정 여건을 반영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상정된 안건들은 모두 주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관광·복지 분의 제도 개선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공공성과 실효성을 시에 갖춘 정책으로 주목받았다. 회의에서 채택된 후에는 경상북도 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거쳐 관계 중앙부처에 공식 제출되며, 관련 부처의 검토와 협의를 통해 제도 개선 여부가 최종 결정될 전망이다. 또한, 협의회는 202510월 예정된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도내 시·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다짐했다.

     

     

    김주수 협의회장(의성군수)도내 22개 시·군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정책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회의를 통해 논의된 안건들이 중앙정부와 도정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회 차원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01의성군제공 경북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2.jpeg

    한편,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지속적인 후속 대응과 정책 제안 동을 통해 해당 건의사항이 실질적인 제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