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안전 문화 정착 및 안전지킴이 육성을 위해 실시되는 ‘제25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학급 모집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여 화재, 자연 재난 및 생활 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하고 평가함으로 안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참가 자격은 14명 이상의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학급으로 학급 인원이 14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 학급 또는 4 ~6학년 전원을 합쳐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학급은 7월 7일~11일 개인별 1부씩 배부 예정 되어있는 ‘불조심 길라잡이’를 지도교사와 함께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9월 9일 각 학급 교실에서 예선 평가를 받게 되며 우수한 성적을 얻은 학급은 최우수상과 함께 9월25일 실시되는 전국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http://www.kfpa.or.kr/)를 통해 6월20일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성산소방서 안전예방과(055-241-9244)로 연락하면 된다.
김상권 안전예방과장은 “어린이들의 불조심 예방과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이번 불조심 어린이 마당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