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 안전하게 마무리
기사입력 2025.05.19 16:13창원소방본부는 지난 18일(일)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풍호공원 운동장과 진해 드림 로드 일원에서 열린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에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에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을 성공적 운영(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체험장은 2,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으며,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체험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대응 역량 및 안전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에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을 성공적 운영(사진/창원소방본부)
이날 체험장에는 창원소방본부 관계자와 의용소방대원 9명의 전문 인력이 직접 체험장을 운영하여 질 높은 안전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소방 정책 홍보물 배부 및 생활 속 안전 수칙 안내 등의 다양한 홍보 활동도 병행되었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기를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험장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중심의 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