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 2년 연속 운행

기사입력 2025.05.16 14: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 홍보물.jpg

     

    예산군은 20252026 충남·예산 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 관광상품에 2년 연속 참여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 레트로 낭만열차는 충청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기획 관광상품으로 197080년대 기차여행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호평을 받고 있으며지난해 시범 운영 당시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도내 7개 시·군을 순회하면서 운행하고군은 그중 한 노선의 주요 방문지로 포함돼 참여자들에게 감성 체험과 지역 특색을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방문 일정은 예당호출렁다리 수덕사 은성농원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예산상설시장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사과파이 만들기와이너리 투어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레트로 낭만열차는 옛 기차여행의 향수와 함께 예산만의 정취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충남도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레트로 낭만열차는 열차 내에서 통기타 공연아코디언 연주흑백사진 촬영추억의 간식 제공 등 다채로운 복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이색 여행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