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상주시 2025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25.05.07 14: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주시 미래농업과]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수료식.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수)는 지난 1일 기술센터 제1세미에서 수료생 29명을 대상으로 2025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218일부터 5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시간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산업의 전망, 가공제품 개발을 위한 기초이론,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등 기초 이론뿐만 아니라, 기술센터가공지원실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과일청, 잼류, 유지류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교육생의호응도가높았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가공 창업을 하기에는 시설 투자 비용과 가공 기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인허가절차, 제품개발, 회계관리 등 많은 정보를 얻을있었다향후 가공지원실을 이용하여 딸기청, , 동결건조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현 미래농업과장은 농업인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농산물 가공은 필요하며 앞으로도 가공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여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소득향상에 도움을 줄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