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2025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25.04.23 1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예산군청사 전경.jpg

    예산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5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212억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이 선정된 과제는 중대형급 친환경 농기계의 디지털·전동화 실증 기반 구축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전기·수소 등 친환경 동력 기반 55㎾ 이상 중대형급 농기계 및 핵심 부품의 설계개발시험·평가실증 전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과 충남도는 2029년까지 국비 100억원지방비 104억원참여기관 8억원 등 총 212억원을 투입해 삽교읍 상성리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부지에 친환경 농기계 기술 연구개발(R&D) 지원센터와 노지 농작업 성능시험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완공 후에는 친환경 농기계 및 핵심 부품 성능평가친환경 동력 전환 기술 지원국내외 농기계 기술표준 제안 및 글로벌 협력·기술연계 등을 추진한다.

     

    특히 디지털트윈(DT) 기술을 적용해 농작업 환경 기반의 가상 시뮬레이션을 구현국내 농기계 업계의 기술 개발 효율을 극대화하고 친환경화를 촉진할 전망이다.

     

    이번 사업에는 충남대학교한국기계연구원한국생산기술연구원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참여해 전문성을 더했다.

     

    군은 지난해 8월 충남도충남대학교한국기계연구원, LS엠트론과 충남 디지털 농업 모빌리티 산업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올해 1월에는 친환경 농기계 미래기술 포럼을 개최하는 등 사업 기반을 다져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 생산의 혁신과 첨단화를 촉진하고고부가가치 농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예산을 친환경 농기계 산업의 허브로 성장시켜 농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