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 운동회로 배우는 안전 습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 만나요!

기사입력 2025.04.15 1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2025년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안전 운동회를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50415-1로이, 엠버 출동차량과 기념촬영.jpg

    로이엠버 출동차량과 기념촬영(사진/경남소방본부)

     

    이번 행사는 체험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안전 습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5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와 체험 행사가 준비된다.

    250415-1어린이 화재진압 체험.jpg

    어린이 화재진압 체험(사진/경남소방본부)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호스를 굴려 목표물을 맞히는 소방호스 굴리기’, 가족이 협력하여 반환점을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는 큰 공 굴리기’, 원판으로 공을 튕기는 횟수를 측정하는 협동 공 튕기기’,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며 신속하게 대피하는 화재 대피 체험등으로 진행되며 모든 경기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선물 할 예정이다.

     

    또한, 4D 영상 상영, 로이·앰버 탑승 체험, 샌드아트, 목공예, 매직벌룬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체험객들이 안전 지식을 배우는 동시에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최고 득점자를 선정하여 소방 안전대장으로 임명하고, 기념품(소화기 등)도 증정할 계획이다.

     

    정순욱 안전체험관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유의 사항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누리집(www.gnfire.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지난 20216월 개관해 도민들에게 재난 및 위기 발생 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상황별 대처요령과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