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일본 독도 왜곡 교과서 검정 통과에 강력 규탄

기사입력 2025.03.26 12: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경북교육청, 일본 독도 왜곡 교과서 검정 통과에 강력 규탄!(임종식 교육감)_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5일 일본 문부과학성이 독도는 일본 영토라고 기술한 사회과 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킨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강력히 규탄했다.

     

    수많은 사료와 문헌이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뒷받침하고, 대한민국이 독도에 대해 확고한 주권을 행사하고 있음에도 일본 정부는 자국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통해 독도에 대한 역사 왜곡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교육은 진실을 가르쳐야 하며,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검정을 통과시킨 교과서는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학생들에게 허위 정보를 주입하려 하고 있다. 이는 교육의 본질을 훼손하는 심각한 문제이다.

    1.경북교육청, 일본 독도 왜곡 교과서 검정 통과에 강력 규탄!(독도 전경)_02.jpg

    이에 임종식 교육감은 일본 정부는 독도 영유권 주장의 역사 왜곡을 즉각 중단하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가르칠 수 있는 객관적이고 사실에 기반한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라며, “경북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 진실을 올바르게 배우고 대한민국 영토의 소중함을 깊이 인식할 수 있도록 독도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