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2025년도 공간재구조화 사업 대상 학교 19교 선정

기사입력 2025.02.27 14: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경북교육청, 2025년도 공간재구조화 사업 대상 학교 19교 선정( ‘PRIDE-경북’ 미래학교 조성)(사업 대상학교 선정 심사 모습)_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025년도 공간재구조화 사업 대상 학교 19교를 선정해 27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경북교육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 학교 조성을 목표로 하며, 교육환경의 혁신을 위해 단계적인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 학교를 확정했다.

     

    선정 과정은 1단계 정량평가와 2단계 현장실사, 3단계 신청 교 발표 심사를 통해 공정성을 확보했으며, 사업 유형 평가를 시행해 대상 학교의 사업 유형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이러한 단계별 심사와 심의 과정을 통해 공정한 사업 선정과 대상 학교의 사업 동기 부여를 도모하고, 향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

     

    2.경북교육청, 2025년도 공간재구조화 사업 대상 학교 19교 선정( ‘PRIDE-경북’ 미래학교 조성)(사업 대상학교 선정 심사 모습)_02.jpg

    공간재구조화 사업은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아

    미래형 교육 공간으로 개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선정된 19개 학교는 사용자 참여를 기반으로 한 사전 기획 용역을 진행해 실질적인 교육 혁신을 끌어낼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공간재구조화 사업은 경북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핵심 과제 중 하나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교육의 특색과 자부심을 반영한 ‘PRIDE-경북미래학교 조성이 본격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