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 설계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 완료

기사입력 2025.02.21 14: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경북교육청,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 설계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 완료!(포항항도중학교 새롭게 변하기 위한 도약)(설계심사위원회 심사모습)_02.pn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에 대한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설계 공모는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의 신축개축증축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7~10명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가 평가와 심의투표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심사에는 7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굳자인 건축사사무소박찬익 대표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박 대표의 작품을 수직 동선을 단순화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교육시설로서의 용도에 적합한 외관 디자인을 갖췄으며, 실내 운동시설의 편리성과 기존 건물과의 연계성이 우수하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는 연면적 2,400,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10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20273월 준공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공간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 공간 확대를 통해 경북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