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린이 안전, 체험으로 배운다!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 정식 운영 시작

기사입력 2025.02.11 15: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50211-1경남안전체험관 어린이 안전체험실.jpg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내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사진/경남소방본부장)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11일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내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20252월 중순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은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공모한 어린이 제품 안전 체험관사업에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원과 도비 1억 원을 포함한 총 2억 원의 사업비로 조성되었다.

     

    이는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시행에 따른 사업으로, 어린이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습관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시설은 5세부터 10세까지의 유아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교육센터 1층에 217규모로 조성되었다. 공간은 체험장(121)과 오리엔테이션 공간(96)으로 나뉘어 있다.

     

    새롭게 마련된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은 여섯 가지 주제로 운영되며,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체험 행사는 KC 인증 제품 전시(어린이 제품 안전성 확인) 전기 안전교육 자전거 안전교육 물놀이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 OX 퀴즈 안전 네 컷 등이다.

     

    체험 과정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익히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정순욱 안전 체험 관장은 이번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어린이 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체험은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누리집(www.gnfire.go.kr/firesafe)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