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겨울방학 중 급식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5.02.03 15: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경북교육청, 겨울방학 중 급식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3일부터 6일, 도내 전 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대상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인사말하고 있는 교육안전과 김형기 산업안전담당)_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3일부터 6일까지 경주와 구미, 안동 등 3개 권역에서 도내 공사립 학교에 근무하는 영양()300여 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영양(교사) 산업안전보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2년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급식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업안전보건 이행 사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기 규율 예방 체계의 핵심으로 꼽히는 위험성 평가와 이를 기반으로 한 산업 안전 보건사항을 중심으로 학교 급식실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험성 평가 제도는 근로자와 사용자가 협력하여 직장에서의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해 나가는 자기 규율 예방 체계의 주요 요소이다. 이는 산업안전보건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메가트렌드로 각국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도입되고 있다.

     

    2.경북교육청, 겨울방학 중 급식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3일부터 6일, 도내 전 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대상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_02.jpg

     

    또한, 연수 참가자들에게는 이번 연수를 통해 평소 학교 현장에서 궁금했던 산업 안전 보건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더욱 안전한 학교 급식실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